School Of K-Broadcasting & Music

K-방송예술학부는 급변하는 콘텐츠 시장에 발맞춰 미래의 콘텐츠 업계에서 활약할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고자 합니다.

커뮤니티

공지사항

경일대, 해외협력 프로그램 확대...캘리포니아캠퍼스 추진
등록일
2022-08-12
작성자
K방송예술학부

http://news.bbsi.co.kr/news/articleView.html?idxno=3069574 


경일대학교가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한 해외협력 프로그램 확대에 나섰습니다.

지난 24일부터 글로벌 인재 양성과 베이스캠프 구축, 해외대학 간 협력 강화를 위해 미국을 방문 중인 정현태 경일대 총장이 지난 27일 네바다주립대와 학정공유 양해각서를 체결했습니다.

두 대학은 협약에 따라 동시 교육을 통한 학사과정(3+1) 프로그램과 학·석사 합동과정(3+3) 프로그램을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정현태 총장은 “미래교육의 화두는 융합”이라며 “전공 간의 벽을 허물고 진정한 융합을 이룰 수 있는 교육이 필요하다. 예를 들어 예술과 공학도 협업을 통해 융합교육으로 발전할 수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에 네바다주립대학의 키스 윗필드(Keith Whitfield) 총장 역시 동감을 표시하며 추후 두 대학이 융합교육을 위해 서로 협력해나가기로 했습니다.

한편, 경일대는 캘리포니아에 위치한 대규모 현장학습교육장 형태의 미국 캠퍼스를 만들고 해외 대학과의 MOU를 통해 국내교육 프로그램을 해외로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

미국 캘리포니아 캠퍼스 조성을 위해 현지 기관과 세부조율이 진행 중에 있으며 정 총장의 미국 방문 이후 급물살을 탈 것으로 보입니다.

경일대가 미국에서 교육할 전공은 K-컬쳐&영상콘텐츠&음악, 만화애니메이션&디지털미디어, 스포츠, 호텔경영&메니지먼트, 항공서비스&운항 , 엔터테인먼트&공학 등으로 계획하고 있습니다.

정현태 총장은 “미국 캘리포니아 캠퍼스는 우리 학생들의 해외진출을 뒷받침할 글로벌 베이스 캠프가 될 것”이라며 “학생이 스스로 방법을 찾아 역량을 개발하는 KIU GNP(Global Nomad Program)을 통해 우리 학생들을 예술·콘텐츠·스포츠 분야의 ‘게임체인저’로 키울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출처 : BBS NEWS(https://news.bbsi.co.kr)